다트프록 사육일지

다트프록 키우면 결국은 키우게 되는 식물은?

비바앤프록스 2021. 6. 27. 15:59
728x90

제목의 답이 궁금하셨나요?

그것은 바로 이런 식물입니다.

 

 

다들 아시죠?

위의 식물이 무엇인지...

바로 식충식물입니다. 

 

오늘 화원에 갔다가 하나 사왔어요..

저는 위에 사진에서 보는 파리지옥이 이상하게 잘 안되더라구요. ㅠㅠ

 

일단 식충식물은 저면관수가 핵심인거 아시죠..?

보통 위에서처럼 플라스틱 케이스가 있는데..

저는 아래사진처럼 옆 날개를 잘라내고 물을 부어 저면관수해줍니다.

 

 

 

이거 외에도 집에 식충식물이 몇개 더 있어요..

 

 

갯수로는 한 10개쯤 있으려나요.. ㅎㅎ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게 왜 다트프록 키우면 결국 함께 키우게 되는 식물인지 알게 되셨나요?

 

힌트는 초파리입니다..

 

대부분의 여자분들이 그렇지만.. 제 아내도 초파리 ... 이런 벌레 싫어합니다.

그나마 제가 다트프록 키우니까.. 그리고 초파리가 돌아다니지 않으니까..

그러려니 하는거지.. 초파리가 돌아다니면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물론 제대로만 되면 초파리가 돌아다닐일은 없어요..

그러나 사람일이라는게 그렇지를 못해서..

먹이줄려고 통 열면 한두마리씩 튀어서 도망가는 놈도 있고..

배양통 뚜껑의 파브릭이 낡아져서 그걸 뚫고 나오는 놈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배양통 뚜껑을 제가 꽉 닫지 않아서 그 틈새로 

기어나오는 놈도 있습니다.

 

결국 이런 놈들을 해결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제가 잡는 방법 말고...)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식충식물입니다. 

효과성은 끈끈이식물이 제일 좋은거 같긴 해요.. 특히 작초의 경우..

파리지옥은 솔직히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집에 손님들 오시면 전시효과가 좋아서 하나씩은 키웁니다...

 

돌아다니는 초파리를 해결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나중에 또 알려드릴께요~~~

맞추실수 있으시려나...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