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프록 사육일지

다트프록의 산란

비바앤프록스 2021. 7. 11. 16:48
728x90

지난번에 대형종과 소형종 산란방식이 조금 다르다고 썼었는데요..

이번에 대형종이 산란을 해줬습니다.

 

 

 

대형종은 저렇게 접시같은 곳에 산란을 합니다.

물론 위에 덮개 부분은 제가 분리해서 바닥 부분만 놓고 찍은 겁니다.

 

 

제일 위에 사진 확대한건데..

오른쪽 하단에 작은 알이 약간 모양이 이상하죠?

분열이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걸로 봐서 수정은 된거 같은데.. 

나머지가 벌써 부패가 시작됐네요.

 

가만 놔두면 알아서 번식을 잘하는 다트프록도 있지만..

놔두면 번식 다 실패하는 다트프록도 있습니다.

사람과 비슷합니다.

자식 잘 키우는 사람도 있고, 방치하는 사람도 있듯이...

 

 

 

아래 부분 확대한 사진인데요..

하나는 부패했는데.. 나머지는 상태가 좋네요.

수정여부는 좀더 기다려봐야겠지만.

알 색깔이 또렷하고... 같이 낳은 것으로 추정되는 알이 부패가 진행되었는데도..

색이 크게 나빠지지 않은걸로 봐서 수정된게 아닌가 추정되네요.

 

지금부터는 인간이 케어해서 키워야 합니다.

이후 과정에 대해서는 추후에 또 적을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