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프록 QnA

다트프록 영양제는 어떤 것이 필요한가요?

비바앤프록스 2021. 5. 23. 23:35
728x90

다트프록 관련해서 질문 중에 종종 나오는 것 중에 하나가

다트프록 영양제 관련된 것입니다.

 

자연처럼 다양한 먹이를 먹지 못하는 사육상태의 모든 동물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영양제를 더스팅 해서 먹이고..

이는 다트프록도 예외는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저는 아래 3가지를 더스팅 해서 먹입니다.

 

첫번째는 칼슘입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아래 사진의 것입니다.

엑소테라 제품이고요..

큰 용량도 아닌데, 하나 사면 정말 오래 씁니다. ㅎㅎ

 

 

두번째는 멀티비타민입니다.

다트프록 전용 비타민입니다.

제기억에 지인이 일본에 갔다가 대신 구매해준 제품으로 기억합니다만.. ㅠㅠ

굳이 이 제품 사용안해도 됩니다.

엑소테라 비타민제나 기타 다른 제품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영양성분은 아래 사진처럼 들어 있습니다.

 

 

 

 세번째는 뉴트리박이라고 장기능 활성제인데요..

 이 제품에 대한 유효성은 찬반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 제품이 얼마나 효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3가지 제품을 초파리 급여시에 더스팅 해서 줍니다.

하루는 칼슘  하루는 비타민 식으로 칼슘과 비타민은 일주일에 한번씩 더스팅해주고

뉴트리박은 보름에 한번 꼴로 더스팅 해줍니다.

 

결국 초파리 급여시마다 무언가는 항상 더스팅을 해서 주는데요.

더스팅은 초파리가 빠른 속도로 기어나오는것을 억제해서

 먹이를 안정적으로 급여할수 있도록 시간을 벌어주는 역할도 합니다. ㅎㅎ

 

칼슘제와 비타민제는 항상 더스팅을 생활화하는 것이 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반응형